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구촌 소식 행정장관 퇴진위기

◎앵커: 홍콩이 중국으로 주권반환된 지 내일로 3주년을 맞게 됐지만 주민들의 불만은 갈수록 고조 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지구촌 소식, 홍순 준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홍콩의 대학생연맹 등 30개 단체가 주권반환 3주 년인 내일 둥젠화 행정장관의 퇴진과 직선 제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일 계획입니다.

이들은 특구정부가 개혁정책을 무산시키고 모든 책임을 주민에게 떠넘겼다고 주장하 고 있습니다. 최근 실시된 여론조사 결과 홍콩 주민의 절반 이상이 제2기 행정장관 선거에 둥 장관이 출마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응답자의 60%가 현재 생활이 영국식민 통치시절보다 못 하 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워싱턴주 리칠랜드의 화재가 미국 최대 규 모의 핸퍼드 핵폐기물 저장소 근처까지 번 졌지만 필사적인 진화작업으로 위기를 모 면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트럭과 승용차가 충돌하면서 난 이 불로 숲 8만ha(헥타르) 가 탔고, 7000명의 주민이 대피했습니다.

미국 독립선언문 초판본 한 장이 내년 봄 소더비 경매장의 웹사이트에서 경매에 부 쳐질 예정입니다.

이 독립선언문은 지난 89년 필라델피아의 벼룩시장에서 팔린 4달 러짜리 그림의 뒷면에서 발견됐습니다. 이 선언문의 낙찰가는 400만달러에서 600만달 러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SBS 홍순준입니 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