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면역세포로 암퇴치

◎앵커: 암퇴치에 새로운 길이 열렸습니다.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서 암을 퇴치시키는 방법이 미국 과학 자들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오늘의 지구촌 소식 정군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면역세포를 늘려서 암을 퇴치한다. 미국 국립암연구소 는 인체가 외부로부터 공격을 받을 때 생기는 면역이 세포의 생장을 촉진시키는 데 성공했습 니다.

연구팀은 쥐실험을 통해서 바이러스를 무 력화시킬 수 있는 면역세포를 6배나 증가시켰 습니다. 이 면역요법 암 치료법은 앞으로 1년 이내에 이루어지고 AIDS 치료에도 쓰일 수 있 을 것이라고 연구팀은 전망했습니다.

아무리 오래 쓴 타이어라도 바꿔준다. 미국의 타이어 제조회사인 브리지스톤 파이어스톤사가 자사제품 타이어 650만 개에 대해서 리콜을 실 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브리지스톤사는 최근 발 생한 교통사고에 자사제품의 타이어가 원인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즉각 자진 리콜을 실 시했습니다.

이스라엘의 해변에서 미녀들이 바르고 있는 것 은 선크림이 아닙니다. 물 속에서 해파리에 쏘 이는 것을 방지하는 약품입니다.

스타트업이라 는 이스라엘 회사는 해파리에 쏘이는 것이 두 려워 물에 들어 가지 못하는 수영객을 위해서 해파리 방지크림을 만들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 고 있습니다.

SBS 정군기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