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증시 연일상승

◎앵커: 미국 증시가 연일 폭등세를 보이면서 첨단기술주 중심 의 나스닥 지수가 오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 습니다. 지구촌 소식 최선호 기자가 전해 드립 니다.

○기자: 나스닥 지수가 오늘 91포인트가 오른 2996포인트로 사 상 최고치를 세우면서 3000포인트 진입을 눈앞 에 두고 있습니다. 다우존스 공업지수도 지난 이틀 동안에만 334포인트가 상승해 단숨에 1만 700포인트선을 회복했습니다. 뉴욕 증시의 이런 상승세는 추가 금리인상 우려가 가셨다는 전망 과 미국 기업들의 실적이 여전히 좋다는 분석 에 따른 것입니다. 러시아가 그제 체첸에 대한 2차 진압 작전을 선언한 뒤 민간인 희생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들 체첸 난민들은 인구 쇠토화로 도중 러시 아군의 미사일 공격을 받아 50명이 숨지고 수 십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체첸난민: 내가 마차를 타고 가는데 러시아 전투기가 폭격을 했습니다.> UN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난민보호를 위해 조 사단 파견방침을 밝혔지만 러시아 정부는 테러 주의자를 소탕하는 국내문제에 간섭하지 말라 는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콜롬비아가 어린이 140명을 살해한 40대 남자 의 엽기적인 범죄행위로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42살의 이 범인은 지난 5년 동안 전국을 돌며 어린아이 140명을 유인해 성폭행 한 뒤 참혹하 게 살해했습니다. 현지 검찰은 범인이 어린시절 학대를 받고 자랐다고 밝히고, 범인에 대해 먼 저 정신감정을 의뢰했습니다.

SBS 최선호입니 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