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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딱] 승강기 발로 찼다가 수리비 780만 원…"억울해서 못 내"

엘리베이터 문이 빨리 닫히지 않는다는 이유로 발로 차 고장 낸 입주민이 오히려 자신이 억울하다고 했다는데 이게 무슨 사연인가요?

지난 12일 온라인에는 29층짜리 아파트에 한 대뿐인 승강기를 발로 차 고장 내놓고 수리비 납부를 거부한 한 주민 때문에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사연이 소개됐습니다.

이 아파트는 안내문을 통해 "수리에 5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당 입주민에게 수리비용 780만 원을 청구했습니다.

이에 승강기를 파손한 입주민 A 씨는 사흘 만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는데요.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면서도 억울한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시 아이가 혼자 1층에 내려가 있었고 급한 마음에 아이를 찾으러 엘리베이터를 탔지만, 문이 오랫동안 닫히지 않아 순간 화가 난 마음에 맨발로 문을 찼다고 상황을 설명했는데요.

A 씨는 또 "평소 엘리베이터가 잔 고장이 많았다"며 거듭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A 씨는 "맨발로 문 몇 번 찼다고 수리비용 전부를 납부하라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며 "관리실에서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떠넘긴다"고 주장했는데요.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일단 관리비로 수리하고 구상권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화면 출처 : 보배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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