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대통령 사진 반납 논란에…文 "지금이 여왕 시대냐"

이 기사 어때요?
오늘(30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구를 찾았습니다. 대구시 달성군에 출마한 조기석 후보 선거 사무소 개소식에서 문 전 대표는 새누리당에서 불거진 박근혜 대통령의 '존영'(사진) 반납 논란과 관련해 "지금이 무슨 여왕 시대냐"고 비판했습니다. 

문 전 대표는 "친박, 비박, 진박, 가박, 원조박, 종박, 아니 세상에 무슨 박 종류가 그렇게도 많냐"면서 "요즘은 그 많은 박 가운데 어떤 박만 대통령 사진을 사용할 수 있는가, 그걸 갖고 싸우느라 바쁘다. 어떤 박들은 대통령 사진을 '사진'이라 하지 않고 '존영'이라 한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문 전 대표는 이어 "이런 당을 민주적 공당이라고 말할 수 있겠나. 이번 선거는 대구시민들께서 새누리당의 오만을 야단쳐 정신 차리게 하는 '회초리 선거'라고 생각한다"면서 조 후보를 비롯한 자당 대구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SBS 비디오머그에서 박근혜 대통령 '존영'논란에 대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을 담았습니다. 

기획 : 엄민재 / 구성 : 박주영 / 편집 : 김경연 / 영상취재 : 최호준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