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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조심!" 코카콜라, 첫 탄산 주의광고

"비만 조심!" 코카콜라, 첫 탄산 주의광고
세계 최대의 음료회사인 코카콜라가 탄산음료의 위험성을 알리는 공익 광고를 선보였다.

14일(현지시간) 미국의 3대 케이블 뉴스 전문채널인 폭스뉴스, MSNBC, CNN에 방영된 이번 광고는 "모든 사람을 걱정하게 만드는"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해 모두 하나가 되자는 목소리를 담았다.

코카콜라는 또 이번주부터 미국의 인기 오락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에 걷기 등 운동으로 칼로리 걱정을 덜자는 메시지가 담긴 광고도 방영할 예정이다.

음료 회사가 탄산음료의 위험성을 알리는 광고를 방영한 것은 코카콜라가 처음이라고 AP 통신은 전했다.

세계 2대의 탄산음료 메이커인 펩시도 최근 여성 팝스타 비욘세와 함께 건강 증진 캠페인에 나서기로 했다.

탄산음료 규제론자들이 비욘세에게 펩시와 광고계약을 취소하든지 아니면 관련 시민단체들에 기부금을 내라고 압박한 끝에 나온 결정이다.

글로벌 음료 회사들의 이 같은 움직임은 뉴욕을 시작으로 워싱턴 DC와 시카고 등 주요 대도시가 탄산음료 규제에 나선 데 따른 고육책으로 풀이되고 있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전했다.

'콜라 덜 먹기'의 선봉에 선 뉴욕 시는 지난해 비만 등 성인병 퇴치를 위한 유해식품 규제의 일환으로 경기장과 극장 등에서 대용량 청량음료 판매를 금지키로 했다.

뉴욕의 이번 조치는 오는 3월부터 시행되며, 코카콜라 본사가 있는 애틀랜타를 제외한 다른 대도시에서도 식품 조례 개정안이 제출되는 등 규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탄산 규제론이 확산되자 코카콜라와 펩시 등 음료회사들은 지난해 10월 가판대에서 판매하는 탄산음료 용기에 열량을 표기하기로 합의하는 등 공동 보조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코카콜라 측은 이번 광고는 탄산 규제 여론에 대응하는 차원이 아니라 비만을 포함한 "시대의 이슈" 대처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필요가 있다는 자체 판단에 따른 것이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애틀랜타=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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