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 박수현 후보자격 추가심사…민병두 사퇴 대응책 논의

민주, 박수현 후보자격 추가심사…민병두 사퇴 대응책 논의
내연녀 특혜공천 의혹이 제기된 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공직후보자 적격 여부를 오늘(12일) 추가로 심사합니다.

민주당은 지난 5일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에서 박 예비후보에 대해 '적격' 판정을 했으나 이후 박 예비후보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자 추가 심사를 결정했습니다.

박 예비후보는 어제 기자회견에서 청와대 대변인으로 재직하던 지난해 7월 자신에게 부정청탁을 했다가 거절당한 쪽에서 보복성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불륜 의혹 등이 날조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성추행 의혹 제기되자 의원직에서 물러나겠다고 한 민병두 의원의 거취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민 의원은 의혹이 제기된 직후 의원직 사퇴 입장을 밝혔지만 주요 당직자들은 과한 결정이라고 판단해 사퇴 재고를 요청해놓은 상탭니다.

한편 민주당 복당을 신청하고 서울시장 경선을 준비해온 정봉주 전 의원은 자신을 겨냥한 성추행 의혹을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오늘 오전 11시 엽니다.

정 전 의원은 의혹을 처음 제기한 한 언론사의 보도에서 특정한 성추행 시간과 장소에 본인이 없었다는 사진 등을 증거로 내세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