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향후 5년은 인구위기대응 골든타임"

박 대통령 "향후 5년은 인구위기대응 골든타임"
박근혜 대통령은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이 실행되는 내년부터 2020년까지 5년은 우리나라 인구위기 대응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저출산·고령화사회 위원회 1차 회의를 주재하면서, 지금 우리가 제대로 대응해야만 위기를 기회로 바꿔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2017년부터는 생산 가능 인구가 감소하기 시작해 인구보너스 시대가 마감될 전망이라며 인구구조는 급속하게 바뀌는데 과거의 틀에 갇혀 있다면 저출산 고령화가 몰고 올 충격을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3차 기본계획은 출산장려, 고령자복지 정책 수준을 넘어 사회경제 전반의 시스템과 인프라를 바꾸는 폭넓은 관점으로 준비해 나가야 한다면서 인구구조에 맞춰서 재구조화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700여만 명에 이르는 베이비 부머 세대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이끈 우수한 인적자원으로 이분들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앞으로 5년,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50년 미래를 결정짓는다는 각오로 모든 노력을 기울여주기를 바란다며 '국민 체감형 저출산 고령화 대책' 마련과 광범위한 국민의견 수렴 등을 주문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