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AI 발생 중단' 호주산 닭·오리 수입 재개 예정

[경제 365]

지난 2012년 조류인플루엔자, AI가 발생해 중단됐던 호주산 닭과 오리 등의 수입이 재개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호주에서 AI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았고 바이러스 감염이 없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호주 정부는 지난해 2월 자체적으로 청정국을 선언하고 우리 정부에 수입 재개를 요청했습니다.

농식품부는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이의가 없을 경우 다음 달 곧바로 수입을 재개할 계획입니다.

---

60세 이상 고령층이 노후 보험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험개발원의 조사 결과 60세 이상의 실손보험 가입률이 17%로 60세 미만 가입률 64.7%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생명보험이나 장기보험 가입률도 60세 이상이 60세 미만보다 최대 40% 포인트 낮았습니다.

---

한류 열풍을 타고 인기를 끌었던 막걸리의 수출액이 급감했습니다.

지난해 막걸리 전체 수출액은 1천535만 2천 달러로 3년 전보다 70%나 감소했습니다.

전체 수출액이 급감한 건 막걸리 최대 수출국인 일본으로의 수출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11년 4천841만 8천 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던 막걸리의 일본 수출액은 매년 가파르게 줄어 지난해 5분의 1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

지난해 전 세계 스마트폰 보급률이 처음으로 PC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한 경제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전 세계 인구당 스마트폰 보급률은 24.5%로 PC를 4.5%포인트 앞섰습니다.

2018년에는 이 격차가 더 벌어져서 스마트폰 보급률은 36.5%에 도달하는 반면 PC는 여전히 20%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