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9.06.25 20:03|수정 : 2019.06.25 22:35

동영상

1. 28일부터 이틀간 일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기간 한일 정상회담은 열리지 않는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과 관련한 일본의 보복 조치 가능성에 대해 정부는 강한 어조로 경고했습니다.

[강경화/외교장관 : (일본의) 보복 조치가 있을 경우에는 저희도 가만있을 수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악화일로인 한일 관계는 다음 달 일본 참의원 선거 전까지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 G20 일본서 열리는데 한일 정상회담 무산…극단 치닫나
▶ '강제 집행'에 日 보복하면?…강경화 "가만히 있을 수 없다"

2.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말 한국 방문 기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날 계획은 없다고 미 정부 고위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달 안에 남북 정상회담 개최도 어려울 전망입니다.
▶ 트럼프 방한 때 '북미 회담' 부인…북미 대화 늦어질 듯

3. 전국 우정노동조합이 집배원 인력 증원 등을 요구하며 사상 처음으로 총파업을 결의했습니다. 우정사업본부와의 추가 협상에서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다음 달 9일 파업에 들어갑니다.
▶ "더 이상 죽을 수 없다"…사상 첫 '집배원 파업' 결의
▶ 380억 예산 어디로…'집배원 증원' 호소 외면한 국회

4. 음주운전 단속기준을 강화한 이른바 제2 윤창호 법이 오늘(25일) 0시부터 시행됐습니다. 첫날인 오늘만 전국에서 153명의 운전자가 적발됐습니다.
▶ "잤으니 술 깼겠지?" 운전대 잡았다가…'면허취소' 속출
▶ 제2 윤창호법 시행 3시간 앞두고…'음주 뺑소니' 사고

5. 서울시가 오늘 새벽 옛 대한애국당인 우리공화당이 광화문광장에 무단 설치한 천막을 46일 만에 철거했습니다. 공화당은 강제 철거 반나절 만에 기습적으로 다시 천막을 설치했습니다.
▶ 천막 철거 6시간 만에 재설치…우리공화당 왜 못 막았나

6. 평창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선수가 남자 후배를 성희롱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대한체육회가 쇼트트랙 대표팀 전체에 대해 선수촌 한 달 퇴촌이라는 중징계를 내렸습니다. 개인이 아닌 팀 전체에 이례적인 중징계가 내려진 배경을 취재했습니다.
▶ 임효준, 훈련 중 후배 성희롱…쇼트트랙 대표팀 '전원 퇴촌'
▶ 전원 퇴촌 '초유의 사태'…솜방망이 처벌이 화 키웠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