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7.09.02 20:02|수정 : 2017.09.02 22:08

동영상

1. 한미 정상이 전화 통화를 갖고 한국이 희망하는 수준으로 미사일 지침을 개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톤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우리 군의 미사일 탄두 중량 확대 계획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 한미 정상 "미사일 지침, 한국 희망 수준으로 개정" 합의

2. 자유한국당이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를 비판하면서 정기국회 일정을 전면 보이콧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적폐세력을 비호하는 국정농단세력다운 발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한국당, 정기국회 보이콧 선언…與 "국민 향한 선전포고"

3. 노동청 소환에 응하지 않다가 어제(1일) 체포 영장이 발부된 김장겸 MBC 사장이 모습을 감췄습니다. 출석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어서 영장이 집행될지 주목됩니다.
▶ 자취 감춘 MBC 김장겸 사장…체포영장 실제로 집행되나

4. 맥도날드가 전국 모든 매장에서 불고기버거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맥도날드 측은 지난달 25일 초등생 등 8명이 불고기버거를 먹은 뒤 장염에 걸렸다는 신고가 들어와 선제적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 불고기버거 먹고 집단 장염…맥도날드 "전국 판매 중단"

5.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고속버스와 승용차 등 차량 8대가 잇달아 추돌했습니다. 승용차에 타고 있던 부부가 그 자리에서 숨졌는데 경찰은 고속버스 기사가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또 고속버스 졸음운전…서행하던 차 들이받아 부부 참변

6. 서울의 한 대형 쇼핑몰에서 여직원이 옆 매장 남성 직원과 말다툼을 벌이다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졌습니다. 범행 직후 달아나던 남성은 쇼핑몰 지하로 떨어져 중태에 빠졌습니다.
▶ "험담한다고…" 옆 매장 직원 흉기 살해 뒤 떨어져 중태

7. 초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쾌청한 주말을 맞아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전국 대부분 고속도로가 정체를 빚었습니다. 수확이 한창인 가을 풍경을 헬기를 타고 둘러봤습니다.
▶ '활짝 핀 코스모스' 초가을 정취 물씬…들녘엔 추수 한창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