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 Pick
접어두기

'20년 젊어진다' 아기피부 만드는 세안법

세수만으로 아기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특별한 세안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뷰티컨설턴트 무사시 리에(53)씨는 직접 세안법을 개발해 일본 여성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의 저서 '성인 아기 피부'는 베스트 셀러로 일본 국내에서 5만 권이나 팔렸고, 특허·강연 등으로 연매출 150억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무사시 씨에 따르면 아기 피부의 특징은 탄력이 있고, 수분이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성인들이 다시 아기 피부로 돌아가려면 얼굴을 아기처럼 다루어줘야 하는데요.

그 비밀은 약지에 있습니다. 약지는 다른 손가락보다 힘이 없어 마찰이 적기 때문에 세수할 때에는 양 손의 약지 손가락만을 사용합니다.

본격적인 아기 피부 세안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수 하기 전 먼저 얼굴에 물을 묻힙니다. 이 때 물을 담은 손바닥은 얼굴에 닿을 듯 안 닿을 듯 마찰을 최소화합니다. 물은 얼굴의 왼쪽, 오른쪽, 턱 순서로 묻혀줍니다.  

얼굴에 물을 묻힌 다음에는 스펀지를 이용해 비누 거품을 충분히 냅니다. 비누 거품은 노폐물 흡착하고 세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을 수록 좋습니다. 이 때 비누를 바로 얼굴에 대는 행위는 삼가야합니다.

약지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 턱부터 이마까지 아래-위 순서로 거품 마사지를 합니다.  이 때 얼굴은 반드시 웃고 있어야 합니다. 얼굴 피부는 바로 근육에 붙어있기 때문에 밑을 보게 되면 살이 쳐질 수 있다고 합니다.

거품 마사지를 할 때에는 혀를 턱 안쪽에 볼록하게 넣은 뒤 약지 손가락으로 문질러줍니다. 이어 입 주위를 마사지 한다음, 콧망울을 0.5mm의 원을 그리든 약지로 삭삭 문지릅니다.

마지막으로 이마를 빙글빙글 맛사지 한 뒤 관자놀이를 문질러줍니다. 이러한 세안은 3분 정도 해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아기 피부 세안법의 피날레는 '헹구기'입니다. 얼굴의 비누를 헹굴 때는 반 씩 헹구는게 포인트입니다.

처음 얼굴에 물을 묻힐 때와 마찬가지로 손바닥에 물을 담아 얼굴에 닿을듯 말듯 하게 천천히 헹궈줍니다.

얼굴에 비누기가 모두 제거되면, 수건에 가볍게 얼굴을 대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수건으로 귀를 당겨주듯 닦아주면 좋은데요. 귀를 자극하면 팔자주름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얼굴을 헹굴 때 손바닥으로 세게 문질러 마찰을 많이 내면 노폐물은 그대로 남고, 모낭충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SBS인터넷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