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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정부가 라인 탐내는 진짜 이유 뭔지 알려드림 / 스브스뉴스

한국에 카카오톡이 있다면 일본에는 라인이 있습니다.

1억 2,200만 명 인구 중 9,600만 일본 인구가 사용하는 라인은
네이버의 자회사로 시작해 일본에 정착한 메신저 서비스인데요.

최근 일본 총무성이 네이버가 가진 라인 지분을 일본 기업에
넘기라 압박하면서, 라인을 두고 치열한 한일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10여 년간 키운 회사를 일본에게 빼앗기게 생긴 네이버.
도대체 무슨 일인지, 스브스뉴스가 알아봤습니다. 


기획 하현종 / 프로듀서 권재경 / 편집 문소라 / 브랜드 디자인 김태화 김하경 / 행정 유연석 이수아 / 담당인턴 강민경 유다연 / 연출 변유림 홍성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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