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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D리포트] 사옥도 캠페인도 친환경으로…기본이 된 ESG

사람들이 잔디밭 곳곳에 모여들어서 나무와 꽃을 심고 있습니다.

여러 곤충들이 찾아와서 꿀을 빨고 번식을 할 수 있도록 공식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정원이 LG전자 미국 사옥 앞에 만들어진 겁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서 친환경 경영을 강조하기 위해서 준비된 행사입니다.

[마이크 미쥬스키/야생동물 협회 : 야생동물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 서식지를 만들어 주는 겁니다. 슬프게 사라지고 있는 벌과 나비가 먹고 숨고 새끼를 기를 수 있는 장소가 되거든요.]

LG전자는 또 6백만 회원을 가진 미국 야생동물 협회와 협력해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올해 내내 멸종위기종 동물들을 구하자는 캠페인도 시작했습니다.

LG전자는 4년 전 미국 신사옥을 지을 때도 태양광과 에너지 절감 기술을 도입해서 최고등급 친환경 인증을 받았습니다.

미국에선 최근 조사에서 소비자의 87%가 친환경 활동을 하는 회사 제품을 사겠다고 답을 했습니다.

[정규황/LG전자 북미 대표 : 미국에서는 친환경이 굉장히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자연에 이제 기부한다는 그런 개념으로 해서 친환경에 기여하고자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친환경과 친사회, 건강한 지배구조를 말하는 ESG 경영이 기본이 되면서 이런 흐름을 따르는 기업들이 갈수록 늘 전망입니다.

(취재 : 김범주, 영상취재 : 이상욱, 영상편집 : 김병직,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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