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이재명 대표에 다음 주 만남 제안…이 대표도 화답

윤 대통령,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통화…정국 현안 논의

윤 대통령, 이재명 대표에 다음 주 만남 제안…이 대표도 화답
▲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오후 3시 30분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통화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이도운 홍보수석은, 윤 대통령이 이 대표와 통화에서 민주당 후보들의 국회의원 당선을 축하하고, 다음 주 형편이 된다면 용산에서 만나자고 이 대표에게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일단 만나서 소통을 시작하고 앞으로 자주 만나 차도 마시고 식사도 하면서 국정을 논의하자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의 초청에 이 대표는 감사의 뜻을 밝혔다고 대통령실은 덧붙였습니다.

이어 대통령께서 마음을 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저희가 대통령께서 하시는 일에 도움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습니다.

민주당도 브리핑을 통해 통화 사실을 공개하고 윤 대통령의 만남 제안에 이 대표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만나자고 화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오늘 통화는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이 이 대표 측 천준호 비서실장에게 전화로 제안해 5분간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당초 22대 국회 개원시기와 맞물려 영수회담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있었는데 만남이 앞당겨진 이유에 대해 한없이 기다리는 것보다는 우선 만나기로 했다며 참석자 등은 협의를 통해 조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