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쾅' 하더니 30m 밀고 내려와"…성북구서 13대 추돌 · 17명 사상

<앵커>

서울 성북구에 있는 한 고가차도 아래 도로에서 차 13대가 잇따라 부딪혀 1명이 숨지고 10명 넘게 다쳤습니다. 고가차도에서 빠르게 내려온 레미콘 차량이 다른 차들을 덮친 겁니다. 그 운전자는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정준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오늘(29일) 아침 9시 20분쯤 서울 성북구의 화랑고가차도 아래 도로입니다.

3개 차로에 신호를 기다리는 차량들이 멈춰서 있습니다.

그런데 레미콘 차량 1대가 뒤에서 나타나 신호를 기다리던 차량들을 잇따라 들이받습니다.

[양산형/목격자 : 쾅 소리가 나면서 부딪히기 시작하는데 차 열 몇 대가 막 튕겨 나가고 한 30m 이상을 차들을 다 밀고 내려왔는데….]

이 사고로 차량과 오토바이 등 총 13대가 연쇄 추돌했습니다.

레미콘 차량과 부딪힌 탑차입니다.

사고 충격으로 운전석이 완전히 찌그러졌습니다.

탑차 운전자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모두 16명이 다쳤고, 레미콘 차량 운전자 A 씨 등 4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사고 직전 레미콘 차량이 빠르게 내려온 차선은 고가차도로 올라가는 도로였습니다.

고가차도에서 역주행 상태로 내려온 뒤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 멈춰서 있던 차량들을 잇따라 들이받은 겁니다.

이 사고로 3시간 넘게 3개 차선이 통제돼 극심한 차량 정체가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레미콘 차량 운전자는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작동하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씨는 음주 상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주변 CCTV 등을 분석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양지훈, 영상편집 : 신세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