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픽] "전공의 처벌 못 할 거라고 했죠 ㅋㅋㅋ 웃음 나옵니다"

전공의 면허정지 처분을 유연하게 처리하라는 윤석열 대통령 지시로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면허 정지 처분이 유예된 가운데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장의 글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노 전 협회장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는 웃음이 나온다"며 "큰소리치던 모습은 어디로 갔느냐"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공의 처벌하지 못할 거라고 그러지 않았느냐"며 "면허정지 3개월을 1개월로 줄이는 걸 검토한다는 것도 간을 보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노 전 회장은 또 "전공의 처벌 못 한다. 그동안 정부가 날린 뻥카를 생각해 보라"며 "선처는 없다느니, 구제는 없다느니, 기계적으로 돌아간다느니, 이번 주부터 처벌할 것이라느니 큰소리치던 모습은 어디로 갔느냐"고 말했습니다.

이어 "권력으로, 힘으로, 의사들을 누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니 어처구니가 없다"며 "의사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다. 이제 시작이다. 대체 어쩌자고 여기까지 일을 벌였냐"고 비판했습니다.

"정부는 의사를 이길 수 없다"는 글로 화제가 된 노 전 협회장은 전공의들의 집단행동을 부추긴 혐의 등으로 보건복지부에 고발당한 바 있습니다.

( 구성 : 김도균, 편집 : 이승희, 화면출처 : 페이스북 노환규,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