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픽] "'1만 3천 원'에 아이 밥, 목욕, 놀이 '하원도우미' 구해요"

한 육아 커뮤니티에 올라온 하원 도우미 모집 글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맘카페 하원도우미 공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아이를 사랑으로 보살펴주실 하원 도우미를 구한다는 글쓴이는 '아기는 22년생 남아이며 시급 1만 3천 원, 엄마는 재택근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근무 시간은 두 시간인데, 하원 이후엔 아기 목욕과 식사 준비와 설거지, 밥도 먹여야 하는 건 물론 실내 놀이 1가지 등도 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한국인 경력 도우미만 원한 글쓴이는 면접 시 이전 가정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이전 가정 연락처까지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면접을 통과해도 한 달 동안의 실무 면접 기간을 거치는데, 이때는 시급도 1만 2천 원이었습니다.

글을 본 누리꾼들은 "도대체 이걸 누가 하죠?" "육아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짓" "웬만한 대기업 수준의 채용 일정이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습니다.

( 구성 : 김도균, 편집 : 소지혜 ,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