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택우 위원장 "전공의, 자발적 사직…빨리 돌아가고 싶다"

김택우 위원장 "전공의, 자발적 사직…빨리 돌아가고 싶다"
의료계 집단행동 사태와 관련해 전공의들의 집단사직에 관여했다는 혐의를 받는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세 번째 경찰 소환 조사가 종료했습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늘(16일) 오전 9시 45분쯤, 업무 방해 등 혐의로 피의자 입건된 김 위원장을 불러 약 7시간 가까이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2일과 어제(15일)에 이어 세 번째 조사이며 경찰은 김 위원장을 상대로 전공의들의 집단사직에 의협 측이 관여했는지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위원장은 경찰 조사에서 전공의들의 사직서 제출 행위가 "자발적인 것이었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비대위원장은 조사 종료 후 청사를 나서며 취재진 앞에서 "전공의들에게 사직을 공모·교사한 것은 전혀 없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밝혔습니다.

전공의 집단사직 행위는 ▲필수 기피과 이탈 문제 해결과 ▲근무 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 표출일 뿐, 누군가의 지시로 이뤄진 게 아니라는 취지입니다.

상급 종합병원 전공의 인력 부족으로 환자들의 걱정이 많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빠르게 환자 곁으로 돌아가고 싶다"라며 "정부가 정책적인 면에서 유연하게 우리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달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