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동훈 "이재명이 패륜 공천"…도태우 논란에 "재검토"

<앵커>

국민의힘은 선거를 지휘할 선거 대책 위원회 구성에 고심하는 분위기입니다. 여럿이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아왔던 과거와 달리 현재로서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한 명만 앞세우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한 위원장은 5.18 민주화 운동을 폄하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지역구 후보에 대해서는 공천 재검토를 요청했습니다.

조윤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총선 지역구 4곳에서 모두 패배한 경기도 고양시를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고양시의 서울 편입을 논의하는 간담회에 참석해 서울 편입과 경기 분도 문제를 함께 해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총선 이후 이른바 '원샷법'을 통해 한 번에 해결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을 향한 공세는 종일 이어갔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국민의힘 공천을 패륜 공천이라 비판한 데 대해 이 대표가 이 대표를 공천한 거야말로 패륜 공천으로 국민들은 생각할 거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패륜 형수 욕설, 배우 관련 의혹, 검사 사칭, 제가 너무 많아서 할 말을 못 하겠어요.]

민주당이 위성정당 비례대표 1번 후보로 반미 단체로 알려진 '겨레하나' 활동가 출신 전지예 금융정의연대 운영위원을 배치하자 민주당 입장을 캐물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민주당의 이번 총선 공약은 한미연합 훈련 반대와 주한미군 철수입니까? 맞으면 맞다, 아니면 아니라고 답변하시고 그리고 국민 앞에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5.18 민주화 운동 북한 개입설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이어지는 대구 중남구 도태우 후보에 대해서는 공천취소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공천관리위원회에 도 후보의 과거 발언 전반에 국민 눈높이에 맞는 면밀한 재검토를 요청했습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양현철, 영상편집 : 김호진, 화면출처 : 유튜브 'VON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