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낙연, 광주 광산을 출마…조국, 봉하마을 방문

<앵커>

총선이 이제 딱 3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는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준석 개혁 신당 대표는 출마지인 경기도 화성에서 표심 공략에 나섰고,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김해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김기태 기자입니다.

<기자>

광주에서 열린 총선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한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

"김대중 정신을 되살려 광주와 호남을 다시 자랑스럽게 만들겠다"며 광주 광산을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낙연/새로운미래 공동대표 : 이재명 민주당의 공천을 보면, 광주에서 큰 정치인이 나오기 어렵게 돼 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은 호남 정치인의 싹을 자르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이 지역 공천이 확정된 민주당 친명계 초선 민형배 의원, 국민의힘 안태욱 후보와 3자 대결을 펼치게 됐습니다.

지난 1월 국민의힘 탈당 뒤 광산을 출마를 시사했던 권은희 전 의원은 "이 대표가 양해를 구해왔다"며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출마를 선언한 경기 화성에서 당원들과 만났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표 : 1번 이재명 2번 윤석열 중에 뽑아라 했을 때 마지못해서 1번을 찍고, 마지못해서 2번 찍고 그래서 0.7% 차이로 갈리고 그래서 대한민국이 불행하다. 동의하십니까.]

이 대표는 국민의 답답한 마음을 뚫어줄 진짜 야당이라며 개혁신당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총선 후 윤석열 정권 관계자들의 비리와 범죄를 밝히고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조국/조국혁신당 대표 : 이 무능하고 무도하고 무책임한 윤석열 독재정권을 하루빨리 종식시켜야만 대한민국이 삽니다.]

또 대법원 등 사법 기관의 지방 이전과 동남권 메가시티 추진을 약속했습니다.

(영상취재 : 양현철, 영상편집 : 남 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