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도에 유럽형 스파 · 리조트 단지"…투자 의사 잇따라

<앵커>

송도 국제도시에 유럽형 스파 리조트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됩니다.

송인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루마니아의 수도에 위치한 유럽 최대의 스파 리조트 단지입니다.

실내외 수영장만 10개가 넘고 각종 물놀이 시설과, 사우나, 고급 식당 등을 갖췄습니다.

실내 돔 수영장에는 1천500그루의 야자수와 각종 식물을 심어 안정감이 들도록 했습니다.

지하 3천m에서 끌어올린 온천수를 정화해 사용하는데, 지난해 방문객 수만 150만 명, 이 가운데 30%가량은 루마니아를 찾은 외국인들입니다.

[케이샤 저드/미국인 관광객 : 이곳은 처음이에요. 50번째 친구 생일 축하해 주려고 미국에서 왔는데, 다양한 스파 체험을 하고 음식도 먹으면서 놀았어요.]

송도국제도시 국제여객터미널 배후단지에 유럽형 스파 리조트 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이 본격 추진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루마니아를 방문해 유럽에 4개의 리조트를 운영 중인 글로벌 회사로부터 투자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유정복/인천광역시장 : 인천이 갖고 있는 잠재역량이나 주변 환경, 풍부한 시장, 잠재력, 거기에다가 인천시의 강력한 정책의지가 더해져서 분명히 잘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운영사 측은 올해 말까지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고 내년 6월까지 부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할 계획입니다.

[스텔리안 야콥/테르메 그룹 부회장 : 한국은 웰빙(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또한, 인구가 많고 첨단기술과 웰빙, 자연이 잘 조화된 선진국이라는 데 투자 매력이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영국과 미국의 투자사들이 약 60억 달러, 우리 돈 8조 원가량을 인천의 에너지와 농업, 도시개발 사업 등에 투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임동국, 영상편집 : 안여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