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한축구협회,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 선임

대한축구협회,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 선임
▲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

차기 축구대표팀 사령탑 선임 작업을 이끌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으로 정해성 현 대회위원장이 선임됐습니다.

축구협회는 오늘(20일) 임원회의를 열어 정 위원장에게 전력강화위원장 자리를 맡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위원장은 2002 한일월드컵에서 거스 히딩크 감독을 보좌해 한국의 4강 신화를 이끈 인물입니다.

전력강화위는 남녀 대표팀과 18세 이상 연령별 대표팀 지도자 선임과 해임, 재계약 등 각급 대표팀 운영 전반에 관여하는 기구입니다.

정 위원장은 위르겐 클린스만 전 대표팀 감독과 함께 물러난 마이클 뮐러 전 위원장의 후임으로 전력강화위를 이끕니다.

정 위원장의 급선무는 역대 최악의 혼란 속에 공석이 된 남자 대표팀 사령탑을 물색하는 것입니다.

축구협회가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졸전과 4강 탈락의 책임을 물어 클린스만 전 감독을 경질한 가운데, 대표팀은 당장 3월 A매치 기간에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의 가장 껄끄러운 상대인 태국과의 3, 4차전을 연거푸 치릅니다.

만약 새 사령탑 선임 작업이 속도를 내지 못한다면, 3월 A매치에서만 대표팀을 이끌 임시 감독이라도 뽑아야 합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