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배현진 의원 피습' 중학생 불구속 수사…배후 여부 조사

'배현진 의원 피습' 중학생 불구속 수사…배후 여부 조사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피습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계획성과 공범·배후 여부 등 범행 실체를 규명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늘(28일) 배 의원 피습 사건이 벌어진 건물 미용실 관계자 등 목격자 진술과 인근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A 군의 정확한 범행 동기를 파악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A 군은 경찰 조사에서 사건 발생 2시간 전 연예인이 많이 오는 미용실에 사인을 받겠다고 외출했다가 배 의원을 만나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범행 직전 미용실에 들어가 특정 연예인 연습생을 찾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A 군이 배 의원을 노리고 공격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경찰은 A 군이 3∼4주 전부터 범행 장소 인근을 배회했다는 목격자 증언을 확보했지만, 현재까지 그 시기에 미용실 등을 찾은 흔적은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군이 지난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지지 집회에 참석한 자신의 모습을 같은 학교 학생들과 함께 있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공유했고, 이 대표 피습 사건에 큰 관심을 보였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선 사실관계를 확인 중입니다.

경찰은 A 군의 휴대전화 메시지와 SNS 내용 외에도 병원 진료·처방 내역과 학교 생활 기록 등도 살피면서 진술의 사실 여부를 파악 중입니다.

A 군의 휴대전화 등 압수물과 거래 계좌 등을 토대로 공범이나 배후 세력 여부도 들여다보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까지 수사 상황을 종합하면 결국에는 이 대표 피습 사건의 피의자와 마찬가지로 A 군이 단독 범행했다고 결론이 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제기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