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올해의 그룹상 수상…K팝 유일

뉴진스 빌보드
그룹 뉴진스가 '빌보드'가 주최한 대규모 시상식에서 또 하나의 트로피를 추가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4일 빌보드가 발표한 '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는 '올해의 그룹상'을 수상합니다.

이에 뉴진스는 오는 3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2007년 시작된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는 한 해 음악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입니다.

뉴진스 빌보드

올해에는 마렌 모리스·아이스 스파이스·찰리 XCX·카일리 미노그 등 글로벌 톱 여성 아티스트들이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뉴진스는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데뷔 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큰 사랑을 받은 뉴진스는 지난해에만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 5곡(OMG, 디토, 슈퍼샤이, ETA, 쿨 위드 유)를 진입시켜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특히 두 번째 EP '겟 업'으로 뉴진스는 K팝 그룹 중 최단기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이뤄냈고, 해당 앨범은 26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며 'K팝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선물했습니다.

뉴진스 빌보드

이를 바탕으로 뉴진스는 지난해 11월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를 수상하고, K팝 걸그룹 최초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한편, 2022년 7월 데뷔한 뉴진스는 '어텐션'·'하입보이'·'슈퍼샤이' 등 발매하는 곡마다 히트시키며 4세대 대표 아이돌로 떠올랐습니다.

(사진= Billboard 유튜브, 트위터)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