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환아 위해"…생산 중단된 '딸기맛 과자' 선물한 간호사

어린이병원에 입원한 환아를 위해서 아이가 가장 먹고 싶었던 과자를 직접 제조사에 부탁해 선물한 '산타 간호사'의 훈훈한 미담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15일 부산대 어린이병원에 입원한 만 3세 남자 환아는 소아집중 치료실에서 입원한 후 며칠간 금식하다 식사가 가능해지자 가장 먹고 싶은 것으로 '딸기맛 과자'를 꼽았는데요.

문제는 이 해당 과자가 시즌 한정 제품으로 출시돼 현재는 제조사가 생산을 중단한 품목으로,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에 소아집중치료실에서 근무했던 최 모 간호사는 제조사 홈페이지에 직접 글을 남겼고, 해당 제조사 측은 이 과자를 특별히 생산해서 보내주기로 약속했는데요.

시즌 한정 제품이라 재료를 직접 새로 구해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제조사 측은 공장이 아닌 연구소에서 수작업으로 '딸기맛 과자'를 만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딸기맛 과자'는 다른 여러 과자 상자들과 함께 이 아동과 환아들에게 전달돼 큰 기쁨을 선사했는데요.

최 간호사는 "지난달 잠시나마 산타 간호사가 돼 아이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고 행복했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출처 : 제조업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