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상원 대표단 이스라엘 방문 "조속 지원"…로켓에 대피하기도

미 상원 대표단 이스라엘 방문 "조속 지원"…로켓에 대피하기도
미국 상원의 척 슈머 민주당 원내대표가 이끄는 초당적 의회 대표단이 이스라엘을 방문해 군사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척 슈머 원내대표는 자신의 SNS에 "미국의 변함없는 지지를 보여주기 위해 초당적인 상원 대표단을 이끌고 이스라엘을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슈머 원내대표는 유대인 출신으로, 미국의 현역 정치인 가운데 가장 영향력 있는 유대인으로 꼽힙니다.

슈머 원내대표는 "우리는 이스라엘 지도자들과 생산적인 만남을 갖고 있다"며 "이스라엘이 이 끔찍한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위해 상원에서 노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스라엘 지도자들은 신속한 원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며 여기에는 하마스의 로켓을 격추하는 아이언 돔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위한 요격 미사일과 정밀 탄약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슈머 원내대표는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 등 이스라엘 지도자들에게 가자지구의 민간인 희생자를 최소화하면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도적 지원도 촉구했습니다.
미 상원 대표단이 이스라엘 방문 중 대피소로 몸을 피한 모습 (사진=척 슈머 원내대표 X 계정 캡처, 연합뉴스)
▲ 미 상원 대표단이 이스라엘 방문 중 대피소로 몸을 피한 모습

대표단은 텔아비브 방문 중 하마스가 로켓 공격을 하면서 대피소로 긴급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슈머 원내대표는 "이것이 현재 이스라엘인들이 겪고 있는 것"이라며 시민들과 함께 대피소로 피신한 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시했습니다.

(사진=척 슈머 민주당 원내대표 X 계정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