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69회 경기도 체육대회 개막…드론이 성화 점화

<앵커>

올해로 69회째를 맞는 경기도 체육대회가 어제(11일) 성남에서 개막했습니다.

유영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드론이 주 경기장인 성남 종합운동장의 상공을 날아서 성화대에 불을 붙입니다.

체육대회 개막식의 하이라이트인 성화 점화의 주인공을 드론이 맡은 것입니다.

개최 도시인 성남시가 '제4차 산업혁명 특별도시'란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마련한 개막식 이벤트입니다.

[신상진/성남시장 : (시 승격) 50년이 넘는 성남시가 이제는 4차 산업 혁명의 특별도시로 자리매김 되고, 대한민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앞장서서 이끌어나가는….]

올해로 69번째를 맞은 경기도 체육대회에는 전체 31개 시군에서 1만 1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석했습니다.

7천 400여 명의 선수가 육상을 비롯해 2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고 있습니다.

[김준성/성남시청 소속 육상 선수 : 어깨를 나란히 해서 정말 멋진 경기를 펼치고 싶고, (선수) 형들에게 이기면 좋겠지만, 형들이랑 같이 뛰는 것만으로 영광이라고 생각하고 그만큼 좋은 결과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나영호/관람객 : 신나게 뛰니까 그냥 활력이 기운이, 나는 나이가 먹어서 옛날에 체육을 했지만, 지금 부럽다니까요, 보니까.]

이번 대회는 특히 개최식 등 대회 기간 사용되는 전력을 태양광과 같은 재생 에너지로 공급하는 친환경 방식으로 치르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열리는 경기도 체육대회는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 제 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