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건희 파일 작성 지시' 투자자문사 임원 구속영장 청구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른바 김건희 파일 작성 지시자로 지목된 투자자문사 임원에 대해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 2부는 투자자문사 임원 52살 A 씨에 대해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권오수 회장 등과 공모해서 지난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시세 조종을 통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를 인위적으로 부양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특히 지난 8월 법정에서 공개된 김건희라는 이름의 엑셀 파일 작성을 지시한 인물로 바로 이 A 씨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파일에는 지난 2011년 1월 김 여사 명의로 거래된 도이치모터스 주식 수량 등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A 씨는 지난해 검찰 수사 도중 미국으로 출국했다가 여권 무효와 인터폴 공조 등의 조치로 지난달 29일 즉, 그제(29일) 자진 귀국해서 체포됐습니다.

A 씨가 자진 귀국할 것이라는 소식은 SBS 보도국 법조팀이 여러 차례 단독으로 보도해 드렸던 내용이 있는데요, A 씨는 당초 예정대로라면 내일 관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할 예정입니다.

다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상태여서 내일 공판에 증인으로 나올 수 있을지는 아직까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