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콘테의 지옥 훈련...한국에서도 예외 없다! [축덕쑥덕]

SBS NEWS 축덕쑥덕 175회 콘테의 지옥 훈련 한국에서도 예외 없다!
[골룸] 축덕쑥덕 175 : 콘테의 지옥 훈련...한국에서도 예외 없다! [축덕쑥덕175]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의 방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깜짝 마중'을 나온 토트넘의 입국장부터 6천여 팬들이 몰려 뜨거운 열기를 쏟아낸 오픈 트레이닝까지... 

토트넘의 일거수일투족에 한국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팬 공개 훈련에서 보여준 '콘테'식 지옥 훈련이 화제입니다.

프리 시즌 투어인데다, 공개 훈련이니 가볍게 '보여주기식' 훈련을 하겠지라고 생각했던 기자의 생각은 완벽하게 틀렸습니다.

1시간 30분 동안 전술 훈련을 비롯해 '정상 훈련'을 소화했고, 이후 30여 분간 '지옥의 체력 훈련'이 시작됐습니다. 

양쪽 골대를 오가는 공포의 '셔틀런'...

팀 훈련에 늦게 합류한 손흥민은 훈련 중간 쓰러져 한동안 일어서질 못했고, 케인은 구토까지 할 정도로 고강도였습니다.

피지컬 코치에게 체력 훈련을 맡겨 놓고, 아이스박스에 앉아 훈련을 구경(?)하는 콘테 감독이 얄밉게 보이더군요. 

한국 입국 2시간 만에 가진 첫 훈련을 비롯해 매일 이어지는 하루 두 차례 훈련.

한국에서도 예외 없는 콘테 감독의 '지옥 훈련' 이야기 축덕쑥덕에서 함께 하세요.

주영민 기자, 하성룡 기자, 박진형 PD, 이이레 인턴PD가 함께합니다.

* fb@sbs.co.kr : 여러분의 메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질문과 사연 많이 보내주세요.

00:21:14 청취자 질문: ①국제이적동의서 관련 질문
00:28:27 이슈 포커스: ①K리그 뒤흔든 이승우가 끝내 흔들지 못한 것...굳건한 벤투心
00:35:26 이슈 포커스: ②'2골 리드' 방심은 금물...6경기 24골 쏟아진 21라운드
00:53:24 이슈 포커스: ③'챔스 팀' 토트넘은 어떻게 훈련할까?...콘테식 훈련 직관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