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이자 CEO "1년 내 일상 복귀…매년 접종 필요할 수도"

<앵커>

백신 제약사인 화이자 CEO가 1년 내에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매년 백신 접종 가능성도 언급했는데, 저희가 직접 인터뷰했던 모더나 CEO의 견해와 일치합니다.

워싱턴에서 김수형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 ABC 방송에 출연한 앨버트 불라 화이자 CEO는 1년 내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계속 출현하겠지만 최소 1년 이상 효과가 지속하는 백신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해마다 코로나 백신을 맞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5세에서 11세 사이 어린이 대상 백신도 임상시험 데이터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앨버트 불라/화이자 CEO : (어린이 대상) 임상시험 데이터를 곧 제출할 것입니다. 몇 주가 아니라 며칠 사이 낼 것입니다. 그리고 나면 자료를 검토해서 더 나은 결정을 하는 것은 FDA가 할 일입니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도 지난 23일 스위스 언론과 인터뷰에서 1년 안에 일상 회복을 전망한 바 있습니다.

지난 5월, SBS와 인터뷰에서도 방셀 CEO는 독감처럼 매년 코로나 백신을 추가 접종해야 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스테판 방셀/모더나 CEO (지난 5월, SBS 인터뷰) : 바이러스는 지구를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독감처럼 우리와 영원히 같이 있게 될 것입니다. 독감 주사처럼 해마다 코로나 부스터샷이 필요한 세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미국 전역에서 화이자 백신에 대한 부스터샷, 3차 추가 접종이 시작됐지만, 정작 백신을 한 번도 안 맞은 인구가 7천만 명이나 돼 코로나 확산 저지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