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여자는 부엌에, 대학 가면 안 돼" 팻말 든 남성의 최후

[Pick] "여자는 부엌에, 대학 가면 안 돼" 팻말 든 남성의 최후
미국 한 대학 캠퍼스에서 여성 혐오적인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있던 남성이 대학생에게 맞아 쓰러지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16일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들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앨라배마대학교 버밍햄 캠퍼스에서는 여학생이 남성 설교자를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상황을 촬영한 목격자는 "설교자와 다른 시위자들이 '여자는 부엌에 있어야 한다', '여자는 대학에 다니면 안 된다' 등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의 팻말을 들고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캠퍼스 폭행 영상

목격자가 공개한 영상에는 한 여학생이 팻말을 든 남성의 짐을 뺏은 뒤 주먹으로 그의 얼굴을 때려 땅에 쓰러뜨리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주변에 있던 학생들은 깜짝 놀라며 소리를 지르거나 크게 환호했습니다.  

이 여학생은 설교자를 계속해서 때리다가 캠퍼스 경찰이 출동하고 나서야 멈췄습니다. 

현지 경찰은 "해당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면서도 "체포된 사람이 있는지, 다친 사람이 있는지 등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타일러 그리어 앨라배마대학교 대변인은 "캠퍼스에서 시위자들과 학생 사이에 걱정스러운 논쟁이 있었다"며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이라 이 사건에 대해 더 이상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OldRowJaxState' 트위터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