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경원 "문 정권에 침묵하다 세월 좋아지니 내부 총질"

나경원 "문 정권에 침묵하다 세월 좋아지니 내부 총질"
국민의힘 나경원 당 대표 후보가 "당의 괴멸 위기 땐 보이지도 않고, 문재인 정권의 지지율이 높을 때는 정권의 문제점에 대해 한마디도 말씀 못하던 분들이 세월이 좋아지면 늘 나타난다"고 말했습니다.

나 후보는 오늘(9일) 오전 YTN 라디오에서 "늘 당내 개혁세력이라는 분들은 소위 내부총질에는 목소리가 높다"고 했습니다.

그는 "당내 개혁세력과, 당내 묵묵하게 당을 지키는 세력 간의 서로의 입장차, 시각차가 드러나서 안타깝다"고 말을 이어가다가 감정이 북받친 듯 잠시 울먹이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옛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로서 대여투쟁을 이끌었던 반면, 이준석, 주호영, 홍문표 후보 등은 탄핵 사태 이후 탈당해 바른정당을 창당했던 것을 겨냥한 언급으로 보입니다.

나 후보는 거듭 "당을 지키기 위한 처절한 노력이었다. 후회는 없다"며 "문재인 정권 4년이 지나고 보면, 용기 있게 그때 해야 할 일을 잘했다"고 당시 상황을 평가했습니다.

이어 "정통 보수 세력만으로는 정권을 다시 찾아올 수 없다"며 "야권통합이 화두"라고 강조했습니다.

나 후보는 야권의 유력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고 거듭 전하면서 "검찰총장을 그만두고 정치를 할 것 같은 의사를 표시한 다음부터 소통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