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아빠, 대체 왜 이래"…딸 학교 숙제 영상에 온 가족 등장

딸 학교 숙제 영상에 아빠 춤추며 등장

집에서 숙제하는 장면을 찍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는 초등학생이 뜻밖의 '시련'을 맞았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5일 미국 ABC 등 외신들은 오리건주에 사는 6살 델라니가 학교 숙제로 미술 작품을 만들며 촬영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델라니는 야무지게 카메라를 설치한 뒤 자신이 구상한 작품에 관해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배경에서 신나는 노래가 흘러나오고 한 남자가 박자를 타며 등장하는데요, 흥겹게 춤을 추는가 하면 손뼉을 치며 추임새를 넣기도 합니다. 델라니는 당황한 기색 하나 없이 카메라를 향해 "저건 우리 아빠예요"라고 소개합니다.

딸 학교 숙제 영상에 아빠 춤추며 등장
딸 학교 숙제 영상에 아빠 춤추며 등장

아빠 아이작 씨는 델라니가 촬영하는 영상이 학교 제출용인 줄은 꿈에도 모른 채 계속해서 춤을 췄습니다. 방바닥에서 놀고 있던 델라니의 동생도 아이작 씨의 춤사위에 합류했습니다. 뒤에서 요란한 추임새 소리와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는 와중에도, 델라니는 익숙한 듯 신경도 쓰지 않고 숙제에 집중했습니다.

딸 학교 숙제 영상에 아빠 춤추며 등장
딸 학교 숙제 영상에 아빠 춤추며 등장

델라니의 오빠까지 화면 속에 등장해 춤추기 시작하자, 그제야 델라니는 "우리 가족은 대체 왜 이런 거야? 평화롭고 조용하게 예술 좀 하겠다는데"라며 웃었습니다. 가족들의 '방해 공작'에 굴하지 않고 꿋꿋이 숙제를 마친 델라니는 완성된 작품을 소개하면서 촬영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딸 학교 숙제 영상에 아빠 춤추며 등장
딸 학교 숙제 영상에 아빠 춤추며 등장

델라니가 숙제를 제출하고 난 뒤에야 문제의 영상을 본 엄마 제니퍼 씨는 눈물이 나도록 웃다가 자신의 SNS에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정말 엄청난 가족이다", "아빠가 춤을 한두 번 춰 본 솜씨가 아니다", "델라니가 아빠보다도 철이 든 것 같다"고 즐거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제니퍼 씨는 "남편은 델라니가 선생님에게 보여줄 영상을 찍는 줄 정말 몰랐다. 내가 그 사실을 말해주자 남편은 믿지 못하면서 '그게 진짜냐'고 세 번이나 물어봤다"고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또 "남편은 자신이 얼마나 좋은 아빠인지 다른 사람들에게 일부러 알리려 하지 않는다. 생각지도 못한 기회로 남편의 재미있는 모습이 알려지고 사람들에게 사랑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Good Morning America' 유튜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