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비자 10명 중 8명 중고차 매매 시장 불신"

[경제 365]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중고차 매매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0.5%는 국내 중고차 시장이 불투명하고 낙후됐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고차 매매시장 불신 이유로는 가격산정 불신이 31%로 가장 많았고, 허위·미끼 매물, 주행거리 조작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또 국내 완성차 제조 대기업이 중고차 매매 시장에 진입하는 것에 대해 63%가 찬성한다고 답했습니다.

---

소비자시민모임에 따르면 매일 마스크를 새것으로 바꿔 쓰는 소비자는 5명 중 1명 정도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마스크를 하루만 쓴다는 응답자는 18%였고, 이틀이 36%로 가장 많았습니다.

식약처는 밀접 시설에서 사용했거나 마스크가 젖었을 경우 새 마스크로 교체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오염 우려가 적은 곳에서 잠깐 사용한 경우 동일인에 한해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33.7%의 점유율로 애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한 것은 2017년 2분기 이후 3년 만입니다.

보통 9월에 아이폰 신제품이 출시돼 3, 4분기에는 애플 점유율이 40% 안팎을 넘나들지만, 올해는 아이폰 신제품 출시가 10월 이후로 늦춰진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 달 1일 분할 출범하는 LG화학의 배터리 사업부문 자회사 이름이 LG에너지솔루션으로 확정됐습니다.

LG화학은 지난달 30일 주주총회를 통해 전지사업 부문의 물적 분할을 최종 확정했으며 물적 분할에 따른 조직개편도 진행 중입니다.

LG화학은 신설법인의 매출을 2024년 기준 30조 원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