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오후∼내일 새벽, 남부·제주도 비…옅은 황사, 오늘 늦은 밤∼내일 영향 가능성

오늘 오후∼내일 새벽, 남부·제주도 비…옅은 황사, 오늘 늦은 밤∼내일 영향 가능성
현재 충청과 일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어 있습니다.

오늘(21일)은 전국에 구름 많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져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기북부에도 오늘 밤 한때 비 조금 예상됩니다.

이번 비는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 경기와 영서북부에도 내일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예상됩니다.

내일 새벽까지 예상강수량은 제주도와 전남남해안, 경남해안은 10~40mm, 그 밖의 남부지방은 5~10mm, 서울, 경기와 강원영서북부는 5mm 미만입니다.

경기서해안과 충청,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는 18도, 대구는 19도가 예상되는 등 전국이 16도에서 21도로 어제보다 2~3도가량 낮겠습니다.

강원중북부산지는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특히 비가 그친 뒤 내일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추워져 모레 아침에는 서울의 기온이 5도까지 떨어지는 등 한차례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충남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좋음'∼'보통'이 예상되지만 경기남부와 세종, 전북은 오전에 '나쁨'이 예상됩니다.

한편 어제부터 고비 사막과 내몽골 고원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오늘 밤늦게 백령도를 시작으로 내일 새벽부터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그러나 이번 황사가 강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