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재선 실패하면 민·형사 소송 이어질 것

트럼프 재선 실패하면 민·형사 소송 이어질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패배하면 각종 민·형사소송 때문에 어려움에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 대한 사법당국의 수사 및 소송에 '대통령의 법적 지위'를 내세워 대응해왔지만, 재선에 실패하면 방어막이 사라지면서 큰 곤경에 처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CNN방송에 따르면 뉴욕 맨해튼지방검찰은 트럼프 대통령 가족기업인 '트럼프그룹'에 대한 광범위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지난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불륜관계였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에게 입막음용 돈을 건네는 과정에 그룹이 관여했다는 의혹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과 그룹이 금융·보험사기와 탈세를 저질렀는지도 수사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맨해튼지검과 별개로 뉴욕주 검찰도 트럼프그룹이 대출과 탈세 목적으로 자산가치를 부풀리거나 줄였다는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전 잡지 칼럼니스트 진 캐럴이 제기한 성폭행 의혹을 부인하면서 "내 타입이 아니다"라고 말해 명예훼손 혐의로도 피소됐습니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실패하면 봇물 터지듯 소송이 추가로 제기될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