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베일, 7년 만에 친정팀 토트넘 복귀…손흥민과 한솥밥

베일, 7년 만에 친정팀 토트넘 복귀…손흥민과 한솥밥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던 공격수 가레스 베일이 7년 만에 친정팀인 잉글랜드 토트넘으로 복귀해 손흥민과 호흡을 맞추게 됐습니다.

토트넘은 베일을 레알 마드리드에서 한 시즌 동안 임대로 영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베일은 이번 시즌 토트넘에서 등 번호 9번을 달고 뜁니다.

2016년 사우샘프턴(잉글랜드)에서 프로로 데뷔한 베일은 2007-2008 시즌부터 토트넘에서 뛰면서 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토트넘에서 6시즌을 보내며 총 203경기에 출전해 55골을 터트린 베일은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2013년 9월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당시 베일의 추정 이적료는 역대 유럽축구 최고액인 8천600만 파운드(약 1천298억 원)였습니다.

베일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이른바 BBC(베일-벤제마-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라인의 일원으로 활약하며 유럽 챔피언스리그 3시즌 연속 우승에 큰 역할을 했지만, 최근에는 잦은 부상과 부진, 지네딘 지단 감독과 마찰 등으로 '계륵' 신세가 됐습니다.

베일의 영입으로 토트넘은 최전방에 해리 케인, 좌우 측면에 손흥민과 베일을 배치한 삼각 공격 편대를 가동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다만, 웨일스 국가대표로도 A매치 85경기에 나서서 33골을 넣은 베일의 토트넘 복귀전은 다음 달에나 이뤄질 전망입니다.

토트넘은 "베일이 이달 초 웨일스 국가대표로 뛰다 무릎을 다쳤다"면서 "10월 A매치 기간이 지난 뒤에야 경기에 뛸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토트넘은 레알 마드리드 소속 스페인 국가대표 측면 수비수 세르히오 레길론과 계약 소식도 전했습니다.

완전 이적으로 토트넘에 둥지를 틀게 된 레길론의 계약 기간은 2025년까지 5년입니다.

레길론은 등 번호 3을 받았습니다.

현지 매체들은 레길론의 이적료를 2천500만 파운드(377억 원)로 추정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