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열어줘" 하면 활짝…LG 얼음 정수기 냉장고 출시

[경제 365]

LG전자가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이 열리고 위생관리는 보다 철저해진 2020년형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를 출시했습니다.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리고 얼음정수기도 명령어로 음성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 현재 시각, 날짜, 미세먼지 지수 등을 물으면 냉장고가 답해주는 음성안내 기능도 제공해 편리함과 재미를 더했습니다.

---

손해보험협회와 18개 손해보험사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착한 소비운동'에 나섰습니다.

협회는 사무용 비품 등을 선구매, 선결제하고 일선 설계사들에게 지역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모두 167억 원의 자금을 조기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소득이 급감한 소상공인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37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합니다.

---

KT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31곳에서 긴급 돌봄에 맡겨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ICT 체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ICT로 미래를 꿈꾸다'를 주제로 증강현실(AR)로 동물 기르기,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하기, 1인 크리에이터 도전하기 등을 체험했습니다.

KT는 지역아동센터 체험 교육이 취약계층 아이들의 학습 공백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