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00일 만에 풀려난 정경심…지지자에 허리 숙여 인사

불구속 상태로 재판

<앵커>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가 구속 기간 만료로 오늘(10일) 새벽 구치소에서 풀려났습니다. 앞으로 정 교수는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됩니다.

임찬종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밤 서울구치소 앞에 정경심 교수 지지자 120여 명이 모였습니다.

비가 오는 와중에도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며 정 교수를 기다립니다.

[앞서서 나가니. 조국. (수호.) 사랑해요. (정경심.)]

오늘 새벽 0시쯤 정 교수가 모습을 드러내자 환호성은 절정에 달합니다.

[정 교수님. (사랑해요.) 정 교수님. (사랑해요.)]

"부끄러운 조국"이란 현수막을 펼친 사람들이 지지자들과 충돌하기도 했습니다.

정 교수는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지지자들에게 허리 숙여 인사한 뒤 승용차를 타고 떠났습니다.

정경심

[정경심 교수 (조국 前 장관 부인) : (앞으로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에 임하셔야 하는데 어떻게 대응하실 계획이십까? 한 말씀 해주시죠?) …….]

정 교수는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혐의 등으로 구속돼 재판을 받다가 구속 기간이 끝나 200일 만에 석방됐습니다.

앞서 재판부는 증거인멸 우려 등을 이유로 구속영장을 추가로 발부해달라는 검찰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정 교수는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임하게 됩니다.

재판 일정은 7월 초까지 잡혔지만 진행 상황에 따라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정 교수는 입시비리 혐의와 관련해 조국 전 장관과 함께 추가 기소된 별도의 재판에도 출석할 예정입니다.

사학재단 관련 비리 혐의로 기소된 조 전 장관 동생에 대한 1심 선고는 모레 내려집니다.

(영상취재 : 설치환·최준식, 영상편집 : 유미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