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투표하고 당구장 · PC방 놀러 간 자가격리자 고발

<앵커>

어제(15일) 총선에는 자가격리자 1만여 명도 투표에 참여했는데요, 자가격리자 4명이 무단이탈한 사실이 드러나 정부가 이 가운데 1명을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남주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투표와 관련된 무단이탈 사례는 4건입니다.

정부는 투표를 마친 후 당구장과 PC방에 간 자가격리자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했습니다.

또 투표 의사를 밝히지 않고 투표소에 나타난 1명에 대해서는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외출 허용 시간인 오후 5시 20분 이전에 투표장으로 이동한 자가격리자와 투표 의사를 밝히지 않고서는 함께 자가격리 중이던 배우자를 자가용으로 투표소에 데려다준 자가격리자는 고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박종현/범정부대책지원본부 홍보관리팀장 : 내리지 않고 계속 차에만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서, 이 케이스도 고발까지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어제 추가 확진자는 22명으로 나흘 연속 20명대를 유지했지만, 보건당국은 '방심을 부르는 고약한 바이러스'라며 경계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오늘 열린 제2차 생활방역위원회에서는 오는 일요일까지로 예정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 연장 여부도 논의됐습니다.

다중이용시설 이용 정지 행정명령 종료 시점과 맞물려서 연장될 가능성도 있지만, 단계적으로 완화해 생활방역으로 전환하는 방안에 무게감이 실리고 있습니다.

[박능후/보건복지부 장관 : 코로나 감염 확산을 억제할 수 있는 '새로운 일상'을 만드는 데 국민께서 함께 학습하여 참여하고 실천하실 수 있도록 사전준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정부는 생활방역위원회뿐 아니라 산업계, 지자체, 관계부처 의견을 모아 이번 주말 중에 연장 여부를 결정해 발표합니다.

(영상취재 : 김민철, 영상편집 : 박선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