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구 종합병원 첫 집단 감염…고위험 시설선 추가 확진

"시설 · 병원 관리 소홀로 감염병 확산 시 법적 조치"

<앵커>

전국적으로는 하루 사이 환자가 152명 늘었습니다. 하루 추가 확진자가 닷새 만에 다시 100명을 넘어선 것입니다.

임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집단 감염이 발생한 대구의 종합병원은 두 곳입니다.

파티마병원에서는 그제(17일) 81살 여성이 첫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환자 4명과 간호사 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확진자가 6명으로 늘었습니다.

대구가톨릭대병원에서도 80대와 60대 입원 환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대구의 종합병원에서 첫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것입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관계자 : (확진 환자가) 재원 기간 동안에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어떠한 증상도 호소하지 않았습니다. 퇴원 시점 마지막 검사 과정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와서….]

대구시가 고위험군 390여 곳을 전수 조사 중인데, 오늘도 5곳에서 의료진 3명 등 확진자 7명이 나왔습니다.

[권영진/대구시장 : 시설 및 병원의 관리 소홀로 대규모 감염병 확산이 확인되는 경우 책임자에 대한 법적 조치를 적극 검토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75명이 감염된 한사랑요양병원에서는 확진 환자 57명 가운데 51명이 오늘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대구시는 현재 70%가량 진행한 고위험군 시설 전수조사를 이번 주까지 마무리할 방침인데 나머지 시설에서 추가 확진자가 더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영상취재 : 이상호 TBC·최상보 TBC, 영상편집 : 이승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