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주 자택서 숨진 40대 남성, 검사해보니 '코로나19 양성'

"직접 사인인지 더 조사해야…신천지 교인은 아닌 듯"

<앵커>

경북 경주에서 40대 남자가 어젯(21일) 밤에 숨진 채로 발견이 됐는데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게 뒤늦게, 오늘 저녁이 다 돼서 확인이 됐습니다. 다른 병 때문에 숨진 건지, 코로나19 때문인지는 정밀 조사를 하고 있어서, 공식 사망자에는 아직 포함이 안 됐습니다. 이 남자는 그제까지 기침약을 처방받아 가면서 계속 일을 했던 걸로 파악이 됩니다. 감염이 이제 확인됐기 때문에 우선 사망 이후에 접촉했던 사람들부터 격리를 시켰고, 추가로 조치가 나올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상황, 민경호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어젯밤 9시쯤, 경북 경주에서 40세 남성 A 씨가 자신의 자택에서 숨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이후 경북보건환경연구원이 A 씨의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진행했는데, 오늘 오후 양성 판정이 나왔습니다.

당국은 다만, A 씨의 직접적인 사망 원인이 코로나19인지는 더 조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영석/경주부시장 : 바이러스 때문에 사망을 한 것인지, 이 분이 사망하셨는데 바이러스가 검출된 것인지 여부는 아직 저희는 속단하기 이르고요.]

경주시는 지난 12일 A 씨가 경주 외동읍의 경북의원에서 만성 기침약을 처방받았고, 이틀 후에는 같은 병원에서 기관지 약을 처방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A 씨는 그제 오후 외동읍에 있는 서진산업 공장에 출근했다 퇴근했는데, 어제 오후 야간 근무를 서야 하는데도 출근하지 않고 연락이 두절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주시는 정확하게는 더 조사해봐야 한다면서도 A 씨가 신천지 교인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숨진 A 씨와 접촉한 경찰, 의료진은 물론 방역과 이송을 맡았던 2명, 장례식장 관계자 3명 등이 자가격리됐고 해당 파출소와 경북의원 등은 폐쇄됐습니다.

경주시는 경찰과 협조해 A 씨의 자세한 동선을 파악해 공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 정성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