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코로나19 여파 '혈액 부족' 사태…'헌혈 릴레이'로 고비 넘겼다

[Pick] 코로나19 여파 '혈액 부족' 사태…'헌혈 릴레이'로 고비 넘겼다
코로나19 이후 급감했던 혈액 보유량이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안정권에 들어섰습니다.

지난 4일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헌혈자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혈액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대국민 헌혈 참여 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당시 대한적십자사의 혈액 보유량은 전년 대비 1.3일분 이상 적었고, 개인 헌혈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만 명 이상 감소한 상황이었습니다. 급기야 지난 5일에는 혈액 보유량이 '주의단계' 기준 아래인 2.9일분까지 떨어졌습니다.

코로나19 여파 '혈액 부족' 사태…'헌혈 릴레이'로 고비 넘겼다
?코로나19 여파 '혈액 부족' 사태…'헌혈 릴레이'로 고비 넘겼다

이런 소식이 알려지자 시민과 기업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헌혈 릴레이'가 이어진 겁니다. 코로나19가 발생 이후 뚝 떨어졌던 헌혈자가 점차 늘어났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헌혈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분위기도 퍼졌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가족 헌혈'을 했다거나 취소했던 헌혈을 다시 하기로 했다는 사연도 등장했습니다. 개인뿐 아니라 경찰, 소방, 국방부 그리고 정치·경제계와 공공기관까지 모두가 한마음 한뜻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 혈액 보유량은 11일 동안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헌혈이 급격히 줄어 수술까지 미룰 정도였는데, 이렇게 빠르게 회복할 줄은 상상도 못 했다"며 "우리 국민들이 또 하나의 기적을 보여줬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