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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맡겼다 방수 기능 훼손…고객 속인 애플 AS센터

<앵커>

애플의 국내 공식 AS 업체 일부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비를 부당하게 챙긴 의혹을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고 어제(27일) 전해 드렸는데요, 그뿐 아니라 일부 서비스 센터들이 수리를 맡긴 휴대전화의 방수 기능을 오히려 훼손했다는 의혹도 경찰이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정다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생활 방수 기능이 있는 아이폰 모델입니다.

나사를 제거하고, 본체와 디스플레이를 분리하자 기기 가장자리에 붙어 생활 방수 기능을 하는 테이프가 끈끈이처럼 늘어납니다.

[(휴대전화를 열면) 이렇게 찢어지게 돼 있어요.]

따라서 수리가 끝나면 새로 접착테이프를 붙인 뒤 압착과 열처리를 거쳐야 합니다.

그런데 유베이스 소속 일부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후 접착테이프를 다시 붙이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前 엔지니어 : 새 접착제로 다시 접착을 해줘야 하는데 그 과정이 생략된 거죠. 고객들은 점검받으러 온 다음에 생활 방수 기능이 없어진 휴대전화를 그대로 가지고 사용을 하게 되는 거죠.]

특히 지난해 배터리 문제가 터지자 애플이 싼값에 배터리를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시간에 쫓기는 데다 접착테이프도 애플에서 사서 써야 하다 보니 이런 부정 수리가 빈번했다고 합니다.

배터리 교체 시 적발된 규정 위반 사항이 기록된 유베이스 내부 문서입니다. 몇 가지 적발된 내용 중에 '접착테이프 미사용'이라는 내용이 눈에 띕니다.

애플과 유베이스는 일부 엔지니어들이 정확한 수리 절차를 지키지 않은 경우를 발견해 즉각 조치했다고 밝혔지만, 정작 접착테이프를 붙이지 않은 부실 수리 기기를 확인해 재수리해줬는지 묻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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