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경심 추가기소 사건, 서울중앙지법 경제사건 전담부에 배당

정경심 추가기소 사건, 서울중앙지법 경제사건 전담부에 배당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투자 의혹 등으로 추가기소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사건을 경제 전담 재판부가 맡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11일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투자 의혹 등으로 기소된 정 교수의 사건을 형사합의25부에 배당했습니다.

형사합의25부는 주로 경제사건이나 식품, 보건 관련 사건을 전담하는 재판부입니다.

최근에는 탈세 혐의로 기소된 LG 총수 일가와 임원들, '갑질 논란'으로 기소된 고(故)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 등의 사건을 맡았습니다.

조국 전 장관 일가와 관련해서는 사모펀드 의혹에 연루됐다고 의심되는 특수잉크 제조업체 전직 대표의 사건을 현재 이 재판부에서 심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추가 기소된 정 교수의 사건은 지난 9월 검찰이 재판에 넘긴 동양대 표창장 위조 사건과 병합돼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 교수의 표창장 위조 사건은 앞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에 배당돼 한 차례 공판준비기일이 열렸습니다.

이 사건의 두 번째 공판준비기일은 15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연기됐습니다.

두 사건을 병합한 뒤 이를 담당하는 재판부에서 본격적인 심리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