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피는 한물간 명품? 미국 백화점들 잇단 판매중단 선언

모피는 한물간 명품? 미국 백화점들 잇단 판매중단 선언
명품 소비자들의 취향 변화에 따라 미국 백화점들이 천연모피 퇴출에 잇따라 합류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유통업체 메이시스는 자회사인 메이시스 백화점과 블루밍데일스 백화점에서 2021년 초까지 모피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메이시스는 동물 애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와 연계해 소비자들의 태도 변화를 2년 동안 연구한 끝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휴메인 소사이어티의 패션정책 국장인 P.J.스미스는 "소비자들이 동물복지에 점점 더 신경을 쓴다"며 "럭셔리 개념도 누가 가장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느냐, 누가 가장 혁신적이냐는 쪽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미 마이클 코어스, 구찌 등의 명품 브랜드도 비슷한 이유로 모피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특히 미국 캘리포니아는 동물 학대를 막는다며 미국 주 정부 가운데 최초로 주민들이 모피 제품을 만들거나 팔지 못하도록 하는 법률도 최근 제정했습니다.

메이시스는 지난해 매출 250억 달러(29조 3천억 원)를 올린 대형 유통업체입니다.

현재 메이시스 백화점에선 4천 달러짜리 여우 모피 망토와 8천 달러짜리 밍크 모피 재킷 등을 팔고 블루밍데일스는 1만 4천 달러짜리 토끼 모피 재킷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