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與 "무책임 동원 집회 멈춰야" vs 野 "국민 보고 대회"

<앵커>

'조국 정국' 이후 검찰개혁, 그 가운데에서도 공수처를 두고 여야 간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내일(19일) 다시 대규모 장외집회를 예고했는데 민주당은 무책임한 동원집회를 멈추라고 경고했습니다.

박하정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오늘도 20대 국회 내에 공수처법을 반드시 처리해 내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공수처로 대통령 입맛에 맞는 수사를 할 거란 야당 주장은 못된 선동이라고 규정하면서 국회의원도 대상에 포함시키자고 주장했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국회의원까지 모두 포함을 시켜야 합니다. 국회의원이라고 배제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지난 광화문 집회를 가리켜 동원 집회 실상이 드러났다면서 내일 또 예정된 한국당 장외집회를 겨냥해 국정감사 기간에 또 동원 집회를 열어 여론을 호도한다고 비판했습니다.

한국당은 '광화문 10월 항쟁'을 회의장 배경 문구로 내걸었습니다.

조국 전 장관 사퇴가 끝이 아니고 문재인 정부의 경제, 외교 정책 등을 모두 바꿔내야 한다면서 당원, 시민과 함께 하는 국민 보고 대회를 내일 여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수처 절대 불가 방침도 재차 강조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공수처법을 보면 (처장 후보) 추천위원회 7명 중 자유한국당 추천 몫은 1명뿐입니다. 한마디로 좌파 법피아들의 천지가 되고 말 것입니다.]

바른미래당은 지난 여야 합의대로 선거제 법안이 검찰개혁안보다 먼저 처리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