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1세대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BBC '100인의 여성' 선정

[Pick] '1세대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BBC '100인의 여성' 선정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영국 BBC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선정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늘(16일), 영국 BBC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BBC는 매년 세계 각국에서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의 명단을 발표해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올해 '100인의 여성'에는 이수정 교수가 한국인으로서 유일하게 명단에 올랐습니다. 이 교수는 한국의 수많은 살인사건을 분석하고 스토커 규제법 등 법안 마련에 힘써온 범죄심리학과 교수로 소개됐습니다.

이 교수는 올해의 100인으로 선정된 후 "범죄심리학자로서 내가 바라는 것은 미래가 나의 자녀들에게 안전한 곳이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Pick] '프로파일러' 이수정 교수, BBC '100인의 여성' 한국인 유일 선정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
이 밖에도 스웨덴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 일본의 여성 하이힐 강요 반대 운동 ‘쿠투’를 주도한 유미 이시카와, 미 항공우주국 화성 프로젝트 매니저 미미 아웅 등이 BBC 선정 100인의 여성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