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국회 정무위원회 바른미래당 유의동 의원이 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올해 도급순위 상위 20위 건설사의 소비자피해 상담 건수를 분석해보니 이러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도급순위 상위 20개사의 전체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는 2017년 544건이었지만, 작년 783건으로 증가했습니다.
2017년부터 올해 7월까지 소비자 피해 상담이 가장 많이 접수된 곳은 대우건설로 341건이었습니다.
이어 현대건설(226건), 반도건설(177건)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 세 곳은 전체 상담 건수(1천870건)의 39.7%를 차지했습니다.
대우건설은 단순 상담뿐 아니라 '아파트 피해구제' 접수도 가장 많은 건설사였습니다.
2017년부터 올해 7월까지 대우건설에 대한 피해구제 접수는 26건으로, 전체(135건)의 19.1%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대림산업(13건), 현대건설·GS건설(각각 12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사진=유의동 의원실 제공, 연합뉴스)